햄프씨드 하루먹는량 먹는법

반응형

슈퍼푸드로 주목받고 있는 햄프씨드 하루먹는량과 먹는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햄프씨드가 뭐지.. 아직은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치근 주목 받고 있는 슈퍼푸드 중 하나로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식품이랍니다. 햄프씨드는 좋은 영양이 많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지만 과다섭취할 경우에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서 햄프씨드 하루먹는량을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얼마나 섭취하면 좋을까요. 햄프씨드 하루먹는량은 1~3큰 술이면 적당한데요. 한번에 다 먹는 것이 아니라 여러번 나누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에는 햄프씨드를 넣은 셰이크를 마시고 점심에는 밥을 짓고, 저녁에는 샐러드에 섞어 먹는 등 햄프씨드 먹는법이 다양해서 3숟가락이 적게 느껴질 수도 있어요. 

 

 

건강식품으로 알려진 햄프씨드는 구체적으로 어떤 효능과 영양이 풍부한걸까요. 대마 씨앗의 껍질을 벗긴 햄프씨드에는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하고, 불포화지방산의 밸런스가 좋고, 미네랄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단백질의 경우 계란이나 고기보다 많이 들어 있으며 소화되기 쉬운 구조로 되어있어요.

 

 

단백질은 근육, 뼈, 머리카락, 혈액, 피부 등을 만드는데 꼭 필요한 영양소라서 반드시 섭취를 해야 하는데요. 부족할 경우 뼈가 약해지고 근육량이 줄어 요요현상이 생기기 쉽습니다. 또한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면 탈모, 손톱갈라짐 등 다양한 증상이 생기기 때문에 햄프씨드 같은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을 챙기는 것이 좋아요. 다이어트 하는 분들은 햄프씨드 하루먹는량을 지키고 간단하게 햄프씨드 먹는법인 우유나 스무디에 섞어 마시면 칼로리 부담이 먹을 수 있습니다.

 

 

햄프씨드에는 필수지방산도 균형있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 3,6,9가 들어 있어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햄프씨드 같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식품을 챙기면 동맥경화, 고혈압, 심혈관 질환의 발생위험을 낮출 수 있어요.

 

 

풍부한 식이섬유는 변비 해소에 효과가 있습니다. 수용성, 불용성 2종류가 균형있게 들어 있어서 장내 환경을 정돈해주며 변비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만성변비일 경우 햄프씨드 먹는법으로 유산균이 많은 요구르트에 섞어 먹으면 보다 효과적이랍니다.

 

 

햄프씨드는 밥을 짓거나 볶음 요리를 할 때 사용할 수 있지만 효능을 모두 챙기기 위해서는 가열하지 않는 것이 좋은데요. 가열할 경우 비타민이나 필수지방산이 파괴될 수 있어서 그대로 먹거나 완성 된 음식에 곁들여 먹는 것이 알맞습니다. 맛이 고소해서 그대로 먹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을거에요.

 

 

아침에 간편하게 햄프씨드 셰이크로 먹는법 맛있어요
단백질이 많이 필요한 분들은 두부 1/2, 두유 300ml,햄프씨드 20g를
믹서로 갈아주면 완성입니다
단맛이 부족해서 맛이 없다며 꿀을 섞어도 좋고
두부와 두유 대신 바나나와 우유를 넣어 갈아 마셔도 좋습니다

 

 

칼로리 부담없는 햄프씨드 샐러드로 먹는법
좋아하는 과일과 채소, 견과류 위에 햄프씨드를 곁들여주세요
지방은 적고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햄프씨드 영양밥으로 먹는법 간단해요
쌀, 귀리, 현미, 콩 등 잡곡을 넣고 밥을 짓습니다
(같이 넣고 밥을 지으면 밥이 물러질 수 있어요)
완성 된 잡곡밥 위에 햄프씨드를 얹어 섞어드시면 됩니다

 

 

변비가 있을 때 먹는법은
유산균이 풍부한 요구르트에 햄프씨드, 견과류, 오트밀을 섞어 드시면 됩니다. 요거트에 슈퍼곡물을 섞어 먹으면 맛이 좋고 건강에도 좋은 효능이 많습니다.

 

 

나물을 무칠 때 참깨대신 뿌리기
멸치 볶음에 넣기
계란찜이나 카레, 샐러드 등 다양한 요리에 곁들이기
그 밖에 햄프씨드 먹는법이 다양해서 질리지 않고 꾸준히 먹을 수 있습니다. 나물을 무칠 때 참깨대신 뿌리기


고소하고 효능이 다양한 햄프씨드지만 주의할 점도 있는데요. 과다섭취할 경우 설사, 구토가 발생할 수 있어서 햄프씨드 하루먹는량을 지켜야 합니다. 하루에 최대 3큰술 까지 먹을 수 있어요. 또한 껍질을 벗긴 것이라서 산패되기 쉬우니 보관에 신경을 쓰고 한꺼번에 많이 장만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건강 챙기기 > 건강한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루테인 부작용 없을까  (0) 2017.01.13
감말랭이 효능 영양소  (0) 2017.01.11
쌀눈 먹는법 간단히  (0) 2016.12.28
유자청 만들기 효과  (0) 2016.12.23
쌀눈의 효능 뭘까  (0) 2016.1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