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옷 김치국물 지우는법

반응형

밥을 먹을 때 음식을 옷에 잘 흘리거나 묻히는 편인데요.맛있게 먹다보니 음식 김치국물이 튄것도 모르고 있을 때도 있어요.. 옷에 김치국물이 묻으면 잘 지워지지도 않고 냄새까지 나는데 ㅠㅠ 특히 아끼는 옷에 김기국물이 묻으면 속상한데요. 새하얀 옷에 묻은 김치국물 지우는법을 찾아보니 생각보다 다양하더라고요.

 

 

옷에 얼룩이 묻었을 때 빨리 해결하지 못하면 지워지지 않고 남게 되기 때문에 일단 빠르게 대처를 하는 것이 중요해요. 본펜 등의 잉크가 묻었을 때는 물파스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는데 주방세제와 치약이 효과적입니다. 커피를 쏟았을 때는 세제와 식초를 혼합하여 문질러 세탁하면 지울 수 있습니다.

 

 

옷에 묻었을 때 가장 신경쓰이는건 김치국물인데요. 조금만 늦어도 옷에 얼룩이 남게 된답니다. 색소가 강한 음식은 얼룩이 남기 쉽고 표백제나 베이킹 소다가 필요한 경우가 많아요.

 

흔히 알려진 방법으로는 양파즙이 있는데요. 얼룩에 양파즙을 바른 후 다음날 물세탁을 하면 깔끔하게 지워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양파물이 들고 얼룩은 제거되지 않았다고 하더라고요..

 

 

주방세제를 얼룩에 문질러줍니다. 이 방법은 김치국물이 튀었을 때 바로 사용하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데요. 실제로 옷에 김치국물이 튀어서 마른 상태에서 세제를 열심히 문지르고 물로 헹구었더니 생각보다 깨끗하게 지워졌습니다. 치약도 도움이 되는데 얼룩은 빨리 지울수록 효과가 좋은 것 같습니다.

 

또다른 김치국물 지우는법으로 베이킹 소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얼룩진 부분을 손으로 비벼 세탁한 후 칫솔에 주방용 세제를 묻혀 두드리듯 발라주세요. 다음으로 표백제와 베이킹소다를 1:1의 비율로 섞어 얼룩진 부분에 바르고 드라이어로 1~2분 건조시킨 다음 세탁을 해주세요.

 

 

김치국물을 직접 지우려다 오히려 번져서 옷을 못입게 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아끼는 옷이라면 세탁소에 맡기는 것이 좋고 최대한 빨리! 주방세제나 치약을 이용해 지워주는 것이 효과적이랍니다. 밖에서 식사하다 얼룩이 묻는 경우를 대비해 얼룩제거펜을 챙기는 것도 방법이에요.

 

 

김치국물 외에 피, 커피 등이 묻어서 신경쓰이는 경우도 있는데요. 특히 옷에 피가 묻었을 때는 서둘러 세탁하지 않으면 얼룩이 남게 됩니다.. 어느집에나 있는 흔한 식재료인 무를 이용해 지울 수 있다?

 

무를 갈아서 거즈에 넣고 피가 묻은 부분에 티슈를 올린 다음 무즙을 감싼 거즈로 가볍게 두드려 주세요. 다음으로 드라이기를 이용해 건조시키고 뒤집어서 또한번 무즙으로 두드려 주세요. 무즙에 든 성분이 혈액의 단백질을 분해해 주어 얼룩을 깨끗하게 제거해 줍니다.

 

 

커피가 묻었을 때는 주방세제가 가장 좋은데요. 면이나 폴리 에스테르 소재라면 손으로 문질러서 얼룩을 제거하고 섬세한 의류라면 세제를 물에 희석시킨 다음에 나무젓가락에 안쓰는 천을 동그랗게 감아 세제를 적셔 두드리듯 제거해주세요.

 

 

아이들의 경우 초콜릿을 먹다가 옷에 자주 흘리는데 초콜릿은 벤젠, 클렌징 오일, 주방 세제를 이용해 제거할 수 있습니다. 벤젠을 사용할 땐 탈색이 되지 않도록 테스트를 해보고 면봉, 칫솔 등을 이용해 두드리듯 부드럽게 닦아주세요. 가정에서 김치국물 지우는법과 얼룩을 지우는 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의류의 소재나 염색 상태에 따라 탈색이 될 수 있는 만큼 정말 아끼는 옷이라면 세탁소에 맡기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