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리기 운동 효과 높이는법

반응형

간편하고 누구나 할 수 있는 운동으로 걷기와 달리기가 있는데요. 걷기의 경우 무릎에 부담이 덜하고 초보자가 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고 달리기운동효과는 워낙 잘 알려져 있는데 지방을 빠르게 연소시켜서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저는 스트레스가 쌓이거나 기분이 가라앉았을 때 경치가 좋은 곳을 아무생각없이 달리는 편인데 달리기 운동 효과인지 스트레스도 풀리고 잠도 편안하게 잘 수 있더라고요.

 

 

효과적으로 운동하는 법을 알아보기 전에 러닝의 장점을 알아보면 일단 지방을 연소시키는 유산소 효과가 높다는 장점이 있어서 다이어트 운동으로 적합합니다. 근력이 붙고, 심폐 기능이 향상되어 기초신진대사가 높아지면 살이 쉽게 찌지 않습니다.

 

 

시간이나 장소를 자신이 결정할 수 있고 신발이나 의류 등 초기 비용이 낮다는 장점도 있어요.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셩치좋은 곳에서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뛰다보면 땀이 흐르고 스트레스도 땀과 함께 빠져나가는 느낌이 듭니다.

 

비만과 운동부족 등이 원인이 되는 생활습관병! 운동을 하면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몸 구석구석까지 혈액과 산소가 공급되어 생활습관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뇌를 활성화시키는데도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노폐물이 배출되고 신진대사가 좋아지면서 피부도 반들반들 예뻐집니다.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달리기 언제 뛰는 것이 좋을까요? 아침과 저녁 중 아침이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아침에 일어났을 때 체지방이 타기 쉽다고 합니다. 공복에 달리면 지방을 에너지로 사용하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체지방을 연소시킬 수 있습니다.

 

시간은 어느정도가 적당할까요? 운동 시작 20분 만에 지방이 타기 시작하기 때문에 최소 20분 이상 가능하면 30분~ 40분 정도가 적당한데요. 초보자의 경우 익숙해지기 전까지 30분을 목표로하는 것이 달리기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체지방 연소에 효과적인 심박수는 50~65%로 속도는 이야기를 할 수있는 정도의 속도입니다. 느려도 좋으니 30분간 달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상적인 횟수는 일주일에 3~4회인데요. 매일 하는 것이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근육이 피로하면 체지방 연소에 방해가 되니 일주일에 2일은 근육이 쉴 수 있게 해주세요. 운동 후에는 피로가 쌓이지 않게 스트레칭을 해야하는데요 특히 종아리와 허벅지 뒤를 신경써서 스트레칭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효과는 언제쯤 볼 수 있을까요?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다이어트 효과가 나오는 것은 2개월 후부터 인데요. 근육이 단련되고 신진대사가 올라가는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에요. 살이 잘 안빠진다고해서 중간에 포기하지 마시고 꾸준히 해야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피곤한 날에는 무리하지 마시고 천천히 걷기를 해주세요. 체중 감량을 위해 시작한 분들이라면 달리기 전에 무산소 운동을 하고 잠시 시간을 두었다가 달리면 달리기 운동 효과인 지방 연소가 잘 됩니다. 오늘은 시간이 없으니까 이미 아침밥을 먹었으니까 등의 이유로 게을러지지 마시고 짧은 시간이라도 좋으니 운동을 해보면 어떨까요. 자신감도 붙고 활력도 생겨서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을거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