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자전거운동효과 칼로리 소모량은

반응형

비가 많이 내리거나 눈이 쌓여 길이 미끄러운 날에는 밖으로 나가는 것보다 실내에서 운동을 하는 편인데요.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운동 중에서도 실내 자전거 운동효과가 좋고 여러가지 장점이 많더라고요. 날씨도 안 좋은데 나가서 감기에 걸리거나 다칠 수도 있기 때문에 집안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을 챙기면 좋을 것 같아요. 실내자전거운동효과로 다이어트는 물론 건강과 미용에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으니 자세히 알아보고 직접 실천해 보면 어떨까요.

 

 

실내자전거 타기는 집안에서 할 수 있는 몇 안되는 유산소운동으로 조깅보다는 칼로리 소모가 크지 않지만 산책보다는 효과가 좋아요. 꾸준히 하면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즉시 효과가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체질을 개선해주고 기초대사량이 올라가서 살이 찌기 어려운 몸이 될 수 있어요.

 

 

다만 유산소운동은 최소 20분 이상 하지 않으면 지방이 연소되지 않기 때문에 30분에서 40분 정도는 꾸준히 해주셔야 해요. 이때 심박수는 50%~65%를 유지하시면 좀더 효과적으로 지방을 연소시킬 수 있습니다.

 

실내자전거 칼로리 소모는 타는 속도, 체중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요. 대략 1시간에 소비되는 칼로리를 계산해보면 20대 여성 60kg이 시속 10km로 탈 경우 274kcal를 소모할 수 있어요. 같은 몸무게의 30대 여성의 경우 250kcal, 40대 여성은 245kcal를 소모할 수 있습니다.

 

 

운동을 싫어하는 분들의 경우 30분 이상 1시간 정도를 꾸준히 하기 어려울 수 있는데요. 헬스자전거는 운동을 싫어하는 분도 초보자도 비교적 쉽게 할 수 있어요. 자전거를 타지 못하는 분들도 실내에서 신나게 달리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는 장점도 있는데요. 음악을 듣거나 TV를 보면서 타면 지루할 틈이 없더라고요.

 

일반 자전거를 타거나 조깅을 할 때 음악을 듣거나 딴 생각을 하다보면 자칫 위험할 수 있는데 실내에서 하는 거라서 마음도 편하고 사람 눈을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도 있어요. 실내자전거운동효과로 무릎 건강을 유지하는데도 좋은데요. 조깅의 경우 무릎에 부담이 많이 가는데 앉아서 하기 때문에 부담이 덜해 무릎 관절이 안 좋거나 비만인 사람도 무리없이 할 수 있어요.

 

 

종아리는 제2의 심장이란 말도 있는데요. 종아리 근육이 심장의 펌프 역할을 해서 혈액을 순환시켜 주는데 자전거를 타면 허벅지, 종아리를 효과적으로 단련시킬 수 있어요. 하체를 중심으로 단련하고 싶은 분들에게도 좋은 운동이에요.

 

 

비오고 날씨까지 흐르면 기분이 우울해지기 쉬운데요  유산소운동을 하면 우울한 기분이 풀리는 효과가 있어요. 우울할 때는 밖에 나가기 귀찮기 때문에 밖에서 하는 것 보다는 실내에서 쉽게할 수 있는 운동이 더 도움이 됩니다.

 

 

막상 운동을 시작하려고 결심했는데 다른사람의 눈이 의식되어 집중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실내에서 혼자서 하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마땅히 걸을 만한 공원도 없고 헬스장을 다닐 시간도 없을 때도 안성맞춤인 것 같아요.

 

 

흔히 다이어트 효과만 있을거라 생각하지만 스트레스 해소, 이로인한 일과 공부의 능률 향상, 심폐 기능의 개선, 노폐물 배출이 원활해지면서 피부미용과 붓기 해소까지 실내자전거운동효과가 정말 다양하기 때문에 꾸준히 실천해서 활력있는 몸, 건강한 몸을 만들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