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숱이 없어요 많아지는 방법은

반응형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갈 때나 물건을 주우려고 고개를 숙일 때 머리숱 때문에 신경 쓰인적 없으신가요. 예전보다 정수리 부분이 넓어진 것 같고 머리카락도 가늘어져서 어떤 스타일을 해도 허전해 보이더라고요. 머리숱이 없어요라고 고민을 이야기 할 사람도 없고.. 이러다 탈모로 이어지면 어떡하지 걱정이 된다는 분도 있습니다.

 

 

최근 20~30대 젊은 층에게서 정수리 탈모로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이 많다고 하는데요. 정수리 부분의 모발이 가늘어지고 숱이 줄어들어서 남들이 볼까 두려워 모자를 착용하거나 파마를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집안 내력인지.. 정수리 부분에 숱이 적어서 늘 신경을 쓰고 있는데 주변에서 요즘 가발이 잘 나오던데 라고 말하면 오히려 상처가 됩니다..

 

 

지금보다 더 숱이 적어지면 큰일! 머리카락을 얇게하고 빠지게하는 원인과 머리숱 많아지는 방법을 알아두고 예방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첫 번째 원인은 수면 부족이에요. 수면 시간이 적어지면 그만큼 머리카락의 성장과 머리카락의 손상이 복구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둘째, 잘못된 모발관리로 인해 모근이 손상되었을 수 있어요. 지나친 스타일링제 사용, 파마, 염색 등은 물론 머리카락을 고무줄로 장시간 묶는 것도 견인성 탈모를 유발할 수 있어요.

 

 

셋째. 과도한 다이어트를 했을 경우. 단식이나 절식 등 다이어트를 하면 단백질과 영양소가 부족하게 되어 머리숱이 줄어드는 원인이 됩니다. 넷째 스트레스를 받으면 긴장에 의해 두피가 경직되고 혈액순환이 나빠져서 탈모의 원인이 됩니다.

 

이 밖에 흡연,먹는피임약 등을 사용할 경우 탈모를 일으킬 수 있는데요. 흡연은 모세혈관을 손상시키고 혈액순환을 방해하며 머리에 영양이 충분히 전달될 수 없게 합니다. 머리숱이 없어요라고 고민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평소의 생활습관을 되돌아보는 것도 방법이에요.

 

 

균형잡힌 식생활로 예방해요. 머리숱을 많게 하는데 도움되는 영양소로는 단백질, 비타민, 아연 등이 있는데요. 이 영양소는 머리카락의 주재료로 부족하면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단백질은 고기, 유제품, 계란, 곡물에 포함되어 있으며 식사를 통해서 충분히 섭취가능한데요. 다만 지나친 육류 섭취는 머리숱은 커녕 비만이나 생활습관병의 원인이 되니 적당히 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비타민 중에서도 B, E가 필요하며 채소와 과일 등에 많이 포함되어 있으니 식사 때 신경써서 먹는 것이 좋아요. 평소 비타민 섭취가 부족하다면 인스턴트 식품, 패스트푸드는 삼가하세요.

 

 

아연은 굴 같은 조개류는 물론 달걀 노른자, 아몬드, 메밀, 마른새우, 김, 땅콩 등에 들어 있는데요. 체내에 흡수가 잘 안 되는 영양소이기 때문에 음식으로 챙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아연이 손실되지 않도록 하는 것도 중요해요. 스트레스를 받을 때 술을 마셨을 때 대량으로 소실되니 주의하세요.

 

 

충분한 수면은 머리숱 많아지는 방법인데요. 자고 있는 사이에 몸 속에서 성장 호르몬이라는 물질이 분비되는데 이 성장호르몬이 신체 조직의 복구를 촉진시켜 줍니다. 머리카락도 예외는 아니에요.

 

올바른 샴푸를 합니다. 기름진 상태에서 자외선을 받는 건 좋지 않기 때문에 머리는 저녁에 감는 것이 좋고 트리트먼트가 두피에 남지 않도록 머리끝에만 사용해 주세요. 드라이기를 사용할 때도 짧게 열이 두피에 닿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특히 여름이 되면 자외선에 주의를 해야하는데요. 자외선에 의해 두피의 수분이 감소하고 건조해지면 모근에 필요한 수분을 빼앗기게 되고 머리카락의 성장을 저해할 수 있어요. 머리숱이 없어요라는 고민을 가지고 있다면 양산, 우산 꼭 챙겨주세요. 모자를 쓰기 곤란한 경우에는 가르마의 위치를 조금씩 바꾸는 것도 효과적이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