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성지방 낮추는 방법 식생활 변화주기

반응형

몸에 이상이 생기면 자각증상을 느끼게 되는데요. 평소보다 피곤하거나 통증이 생기거나.. 그런데 중성지방의 경우 분명한 자각증상을 느끼지 못해서 검사를 받지 않는한 수치가 높은지 어느정도인지 알기 어렵더라고요. 때문에 평소에 중성지방 낮추는 방법을 실천하고 관리해야 됩니다. 특히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는 분들이 아니라면 중성지방이 높아진 것을 모르고 지내다가 동맥경화 외에 각종 질병으로 힘든 상황에 놓일 수 있으니 더욱 신경써주세요.

 

 

건강검진 결과 중성지방이 높게 나와서 이상하다 라는 생각을 한 분도 있을 것 같은데요. 지방을 많이 먹었을 때 높아진다고 생각하기 쉬운데 기름진 음식 뿐만아니라 알코올의 과다섭취도 영향을 끼칠 수 있어요. 물론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정제된 탄수화물, 탄산음료,기름진 음식 등의 잘못된 식사랍니다.

 

 

평소 기름진 음식도 좋아하고 술도 좋아하는데...걱정된다면 식생활을 재검토 해야하는데요. 식이섬유와 불포화지방산을 잘 챙기는 식습관을 갖는 것이 좋아요. 일단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하면 변비를 해결할 수 있고 몸에 축적된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등을 변으로 배출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바쁘게 살다보면 식생활을 개선하기 쉽지 않은데요. 그럴 땐 무리하게 줄이기보다 조금씩 육류,기름진 음식, 술을 줄이시고 중성지방 낮추는 방법이 되는 음식이나 보충제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아요. 갑자기 실천하면 스트레스가 쌓일 수있으니 조금씩 실천해보세요 분명히 몸에 좋은 변화가 나타날거에요.

 

 

중성지방이 걱정된다면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등푸른 생선을 챙기세요. 푸른 생선에는 DHA, EPA가 풍부하며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혈중 중성 지방 수치를 낮추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평소 고기를 좋아해서 생선은 일주일에 1번도 안 챙겼는데.. 하루 중 한 끼라도 챙겨야 겠습니다. 혼자서 생활하거나 외식을 자주 할 경우에는 DHA, EPA가 함유된 보충제를 챙기는 것도 방법이에요.

 

평소 실천해야하는 식생활 개선법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영양은 균형있게 섭취하세요. 채소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이 들어 있으니 샐러드, 쌈, 무침 등으로 충분히 섭취하고 돼지고기보다는 고등어같은 등푸른 생선을 먹습니다. 간단하게 빵으로 식사를 할 때는 토마토1개라도 챙겨드세요.

 

 

음식을 먹을 때는 잘 씹고 천천히 먹는것도 중요한데요. 식사 전에 우유나 과일을 먹어서 포만감을 주면 과식을 방지할 수 있어요. 다이어트하려고 일부러 채소부터 먹었는데 확실히 탄수화물 섭취량이 줄더라고요. 이밖에 중성지방 낮추는 방법으로 수분을 섭취하기  술을 줄이고 저칼로리 안주먹기 등이 있으니 조금만 신경써서 중성지방이 높아지지 않도록 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