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에 가스찼을때 시원하게 빼기

반응형

평소와 달리 배에가스찼을때 어떻게 해결하시나요? 가스가 차면 배가 빵빵하고 음식을 먹어도 더부룩하고 불편하게 느껴지는데요. 과도하게 찬 가스는 통증을 일이키는 경우도 있습니다. 힘을 주어서라도 빼고 싶은데 생각처럼 잘 나오지도 않고.. 통증만 심해질 때도 있는데 그 고통은 경험해 보지 않은 사람은 모를것 같아요. 답답하고 꽉 막힌 느낌이 드는 배에 가스찼을때 해결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 있다고 하니 자주 차는 분들이라면 활용해 보세요.

 

 

가스가 차는 이유로는 스트레스가 있는데요. 스트레스가 쌓이면 숨을 많이 흡입하게 되는데 그것이 방귀와 트림으로 나오지 않고 배에 쌓이게 됩니다. 특히 앉아 있는 시간이 길거나 장시간 같은 자세를 유지하는 경우 쌓이기 쉬우며 여성은 스타킹이나 조이는 속옷이 내장을 압박하는 것, 방귀를 참는 것이 원인이 됩니다.

 

 

생리 전의 증상 또는 임신 초기 증상인 경우도 있으며 운동이 부족할 경우에도 쉽게 쌓이게 됩니다. 특히 식사를 할 때 음식을 빨리 먹고 잘 씹지 않고 넘기는 사람에게 쌓이기 쉬운데 이는 삼키는 공기의 양이 많기 때문입니다.

 

탄산음료, 맥주, 예민한 성격, 운동부족, 냉증 등은 장의 움직임을 둔화시키고 방귀가 쌓이기 쉽게 하기 때문에 음식은 천천히 먹고, 음료는 미지근한 것으로 마시고, 운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수면부족 또한 자율 신경의 기능을 저하시켜 장의 움직임을 저하시키니 바로 해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배가 빵빵하고 불편한 것은 장의 움직임이 나빠져 방귀가 모인 것으로 장의 움직임을 촉진 시키기 위해 허리를 자극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의자에 앉아서 엉덩이 부분을 톡톡 가볍게 두드리고 허리라인 바로 아래를 두드려 허리 근육을 이완시키면 자연스럽게 방귀가 나오게 됩니다. 강한 힘으로 두드리는 것과 아픈 곳을 무리하게 두드리는 것은 피하세요.

 

허리를 두드리는 것으로 효과가 있을까 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허리 근육이 긴장해서 대장기능이 저하되는 경우도 있으니 한번 따라해보세요. 1. 앉은 상태에서 양손을 가볍게 주먹을 주고 엉덩이 아래쪽에서 부터 위로 톡톡 두드려주세요. 2. 다음 허리 라인 바로 아래를 두드리고 점점 위로 올리면서 두드려주세요. 배에 가스찼을때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평소 가스가 쌓이지 않도록 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천천히 먹는 습관을 들이고 (한 입에 30회를 씹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세요. 몸이 차면 장의 움직임이 둔해져서 쉽게 쌓이게 되는데 여성의 경우 특히 몸을 따뜻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몸을 차게하는 찬 음료,물은 삼가하고 따뜻한 성질의 채소,과일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저녁에 반신욕이나 족욕으로 몸을 따뜻하게 하면 변비가 해소되고 가스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아침에 일어나자 마자 스트레칭과 체조를 하는 것도 방법인데요. 똑바로 누워서 무릎을 가슴쪽으로 끌어 당기고 머리는 든 자세로 5회 호흡 합니다. 왼쪽, 오른쪽 번갈아 끌어 당기고 마지막에 양쪽 무릎을 끌어 당기면 됩니다. 요가를 하는 것도 도움이 되니 방귀가 자주 쌓이는 분이라면 간단한 동작을 배워 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일 배가 빵빵하고 통증 증상이 계속해서 이어진다면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은데요. 장염인 경우도 있고 과민성 대장 증후군 가스형일 수도 있습니다. 담석증, 십이지 궤양, 대장암 등에도 가스가 차는 증상이 있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일주일에 한 번이라도 운동을 하고, 장시간 같은 자세로 앉아있어야 할 경우 몸을 따뜻하게 하는 것도 배에 가스찼을때 도움이 되니 실천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