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 해수욕장 개장일 7월부터

반응형

올 여름에는 어디로 떠날까 휴가 계획을 세우는 것만으로도 설레는데요. 최근 동해 해수욕장 개장일이 발표되어서 인지 진짜 여름이 왔구나 실감되고 빨리 계획 잡아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여름에는 역시 바다, 그중에서도 동해안을 자주 찾는 편인데 동해안은 대부분 7월 10일 이후로 개장하더라고요.

 

 

여름 휴가지 어디가 인기 있을까?  햇볕이 쨍쨍내리 쬐는 여름이면 집밖에 나가기 싫어지지만 이럴수록 더위를 피해서 여행을 떠나야 스트레스가 싹 풀리는데요. 근처 물놀이를 할 수 있는 워터파크도 좋지만 역시 여름엔 해수욕장으로 눈길이 갑니다. 실제 7월엔 해수욕장을 찾는 사람이 늘어난다고 합니다.

 

 

관광객이 가장 많은 부산 해운대는 물론 유명 해수욕장인 대천, 경포대, 속초, 망상 등을 찾는 사람들은 해마다 늘고 있는데요. 물반 사람반이라고 할 정도로 많은 사람이 몰리지만 튜브를 타고 출렁이는 파도 위를 둥둥 떠다니거나 바다를 가르는 모터보트를 타고 있으면 스트레스가 풀리더라고요. 비집고 들어갈 틈도 없는데 그 또한 나름의 추억이 되고 재미있는 것 같아요.

 

올해는 동해로 가고 싶다면 동해 해수욕장 개장일을 미리 챙겨야 겠죠. 동해안 대표 해수욕장인 강릉 경포와 망상은 물론 동해안 92개 해변은 7월 10일 일제히 개장한다고 합니다. 낙산은 7월 11일, 망상 해수욕장은 7월 10일, 속초는 7월 11일 개장합니다.

 

 

2015년 동해 해수욕장의 개장일을 찾는 방법은 간단한데요.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해수욕장 개장을 검색하시면 동해, 남해, 서해, 제주도 별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이름과 개장일을 한 눈에 확인해 볼 수 있어요.

 

인기있는 곳을 찾는 방법도 간단한데요. 해수욕장이라고만 검색하면 인기순, 가나다순으로 확인할 수 있고 자세한 주소와 전화번호 등도 찾을 수 있어요. 거기 위치가 어디였더라.. 생각나지 않아서 머리아플 일 없이 간단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동해 경포해변에서는 다양한 이벤트와 축제가 진행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경포해변은 동해안 최대 해변으로 하얀 모래사장과 울창한 송림병풍의 조화가 아름다운 곳으로 인기가 많은데요. 해변 내 비치발리볼 경기장과 미니 골대가 설치되어 즐겁게 놀 수 있고 편의시설을 확충한다고 하니 편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망상해변축제도 기대되는데요. 여름 축제로인 망상해변축제는 7월 24일~ 8월 15일 동안 개최된다고 해요. 밴드공연, 조개잡기 체험, 불꽃축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니 한 여름을 특별하게 보개고 싶은 분들은 축제 기간에 맞춰 가면 좋을 것 같아요.

 

 

휴양지에 가기 전에 나와 내 가족의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도 알아두세요. 첫번째로 음주운전은 절대 금물이에요. 광관지 주변에는 술취한 사람, 뛰어다니는 아이들이 많아서 사고 발생 위험이 더욱 높습니다. 우연히 만난 낯선사람에 대한 경계를 늦추지마시고 스마트폰으로 인한 범죄를 조심하세요. 해변에서 술을 마시고 입수를 하는 등 안전수칙을 지키지 않아 발생하는 사고에 주의하세요. 동해 해수욕장 개장일 확인하시고 안전수칙을 준수하여 사고 없는 즐거운 휴가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