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시티투어버스 타는곳 가격은

반응형

한국에 살면서도 가보지 못한 관광명소들이 많은데요. 특히 서울에 있는 명소들은 버스나 지하철로 여행하려면 이동시간도 많이 걸리고 불편함이 많아서 방문하기 꺼려지더라고요. 하지만 서울 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하면 서울을 처음 방문한 관광객은 물론 지방에서 오신 부모님도 편안하게 관광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어디서 탈 수 있을까요? 가격은 얼마일까 궁금한 서울 시티투어버스 타는곳을 알아봤어요.

 

 

해외여행지에는 시티투어버스가 있어서 관광지를 편하게 구경할 수 있는데요. 서울에도 시티투어버스가 있어서 우리나라 사대문안 궁궐과 N서울타워, 남대문, 인사동, 동대문 등 유명 관광명소를 편하게 방문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나 장소를 자유롭게 골라서 이용권을 구입 후 원하는 정류장에서 하차 해 관광하고 다음 시티투어버스를 타고 여행을 계속하는 것으로 관광지에 대한 궁금점은 관광안내서비스를 통해 들을 수 있는데요. 영어,일어,중국어, 우리말 총 4개국어로 안내해주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관광지에 대한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1층 버스도 있지만 2층 버스가 좀더 특별한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은데요. 2층 서울 시티투어버스 타는곳은 광화문 코리아나호텔 옆으로 지하철로 찾아오실 경우 5호선 광화문 역 6번 출구 앞으로 나오시면 됩니다. 1층 버스도 같습니다.

 

 

코스는 파노라마코스와 야간코스로 나누어져 있는데 파노라마코스는 총 14곳의 정류장을 순환하고 야간코스는 광화문을 출발해 마포대교 여의도 서강대교 등을 경유해 N 서울타워에 15분 정차한 후 청계광장에 도착하는 코스로 중간 정류장 승하차 없이 논스톱으로 운행된다고 해요. 

 

자세한 2층 서울 시티투어버스 코스는 시티투어버스 홈페이지(seoulcitybus.com) 를 방문하면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홈페이지에서 이용안내- 코스안내 - 1층 버스,2층버스 코스 중 선택하여 클릭 코스별 명소 정보를 보실 수 있어요. 파노라마 코스는 남산과 한강은 물론 명동, 홍대 등 번화가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서울 시티투어버스 가격은 1층버스는 1일권 1만 2천원으로 광화문 코리아나 호텔 옆 티켓 박스에서 구입하거나 광화문을 제외한 다른 정류장에서 버스 탑승 시 차 내 기사에게 현금 또는 티머니카드로 구입하실 수 있어요.

 

 

2층버스는 광화문정류장에서만 처음 승차가능하며 신용카드로 결제할 경우 과화문 티켓부스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요금은 서울파노라마코스권인 1만 5천원(어른) 1만원(학생), 야간코스권 1만 2천원(어른) 7천원(학생) 이랍니다.

 

 

온라인으로 예약하고 이용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예약한 버스 종류를 선택하고 코스를 선택한 다음 예약일, 탑승 장소 및 시간, 구입매수를 입력 후 예약자정보 확인후 결제 할 수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주말에 나들이를 가고 싶어도 막상 어디를 가야할지 고민되고 직접 차를 끌고 나가기에는 차도 막히고 피곤한데 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하면 편하게 유명 관광지를 구경하고 체험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자세한 서울 시티투어버스 타는곳과 코스 안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고 특별한 나들이 계획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