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욕 하는법 효과 높이는 방법은

반응형

집에서도 편하게 족욕을 하는법이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흔히 족욕 효과로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 그 외에도 다양한 족욕 효과가 있으며 족욕 하는법에 따라 그 효과를 높일 수도 낮출 수도 있습니다. 무조건 뜨거운 물에 발을 담그는 것이 아니라 적당한 온도와 시간 등이 있으니 확인해 두셨다가 시도해보세요.

 

 

원래 노폐물은 소변이나 땀으로 배출되지만 혈액순환이 나빠지면 배출되지 않고 체내에 쌓이게 되는데요. 남은 노폐물은 중력에 의해 몸 아래쪽인 다리에 쌓이게 되고 노폐물이 쌓이면 임파선의 흐름이 나빠져 부종의 원인이 되고 어깨 결림이나 냉증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집에서 족욕하는법이 가장 효과적이랍니다.

 

 

족욕을 하면 붓기와 냉증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발끝부터 온몸을 따뜻하게 하여 혈액순환을 좋게 해주기때문에 손끝까지도 혈액이 잘 돌게되고 냉증을 개선할 수 있어요. 혈액순환이 잘 되면 임파선의 흐름도 좋아지기 때문에 붓기도 함께 개선됩니다.

 

 

다이어트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발끝에서부터 점점 따뜻해지고 서서히 땀이 나기 때문에 신진대사가 좋아져 마르기 쉬운 몸이 돕니다. 뿐만아니라 땀으로 모공 속 노폐물을 배출 시킬 수 있어서 피부 미용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아로마 오일이나 입욕제를 넣어 족욕 하는법은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느낌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감기 기운이 느껴질 때 족욕을 하면 두통이나 인후통이 완화되는 것도 있고 발한을 촉진하여 미열을 낮춰주는 느낌이 듭니다. 신진대사가 좋아지면서 몸에 있는 자연치유력이 상승하는 장점도 있습니다. 다리는 두 번째 심장이라고 할만큼 많은 신경이 지나가기 때문에 발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만으로도 다양한 증상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집에서 족욕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올바른 방법으로 실천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우선 바닥에 시트를 깔고 발을 담글 양동이를 준비해주세요. 물의 온도는 40 ~ 43 ℃ 정도가 좋으며 발목까지 제대로 잠길 수 있도록 준비합니다.

 

발을 천천히 담그고 15~20분 정도 TV를 보거나 책을 읽으면서 느긋하게 족욕을 합니다. 무리해서 장시간 하면 오히려 피로감만 쌓이게 되니 15~20분 정도로 해주세요. 이때 틈틈이 수분 섭취를 해주시면 좋습니다.

 

 

생강을 넣으면 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요. 생강가루 2스푼과 꿀 2큰술 또는 슬라이스한 생강 1~2개와 꿀 2큰술을 잘 섞어서 물에 넣어 발을 담그면 두통이나 생리통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동글동글한 작은 돌을 깨끗하게 씻어서 양동이에 넣고 발로 밟으면 자극이 되고 붓기가 더 쉽게 제거됩니다.

 

 

하는 과정도 중요하지만 제대로 마무리하는 것이 효과적인 족욕 하는법인데요. 끝내고 나서는 발의 물기를 완벽하게 제거를 하고 양말을 신어서 온기를 빼앗기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식후 1시간 이내, 잠자리에 들기 전에는 삼가해주세요. 식후 바로 하면 소화불량이 되기 쉽고 자기 전에 하면 자율신경을 방해하여 숙면하기 어렵습니다. 잠자리에 들기 2시간 전에는 마무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