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화면 캡쳐 하는 방법은

반응형

인터넷을 하다가 중요한 내용을 캡쳐해 두면 나중에 찾아보기가 편한데요. 특히 블로그 포스팅을 할 때 인터넷 화면 캡쳐가 유용하기때문에 간단한 몇 가지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아요. 프로그램을 다운 받지 않아도 되는 방법도 있고 사용하기 편한 간편 프로그램도 있으니 쉬운 걸로 선택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가장 간단한 방법은 윈도우7 프로그램 캡쳐도구를 이용하는 방법이에요. 시작 버튼을 누르면 확인하실 수 있는데 보이지 않는다면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창에서 SnippingTool 이라고 검색하면 됩니다. 평소 캡쳐도구를 자주 사용한다면 우클릭하여 작업표시줄이나 시작메뉴에 고정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캡처 도구 사용방법은 간단한데요. 새로 만들기를 클릭하여 원하는 화면을 자른 후 저장하면 됩니다. 따로 프로그램을 다운 받을 필요없이 필요한 화면만을 잘라서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어요. 제 컴퓨터 아니라서 캡쳐 프로그램이 없을 때 이용하는 방법인데 테두리 색상을 마음대로 지정할 수 있는 것도 마음에 들더라고요.

 

 

 

 

캡쳐도구 옵션을 클릭 후 선택 영역> 캡처 후 선택 잉크 표시 부분을 체크해두면 캡쳐와 함께 테두리까지 간편하게 만들 수 있어요. 이 밖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인터넷 화면 캡쳐 방법으로는 키보드 PrtScn 버튼을 클릭하는 건데요. 키보드를 주위깊게 보지 않았어도 F12만 알면 쉽게 찾을 수 있어요. 바로 오른쪽에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어렵지 않은데요. 먼저 저장하고 싶은 화면을 띄우고 PrtScn 버튼을 누른 후 그림판을 띄어 붙여 넣어주면 되는데요. 그림판은 시작 버튼을 누르면 보이는데 고정되어 있지 않아서 안 보인다면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창에 그림판이라고 검색하면 됩니다.

 

 

원하는 화면을 PrtScn 버튼 눌러 캡쳐> 그림판에 붙이기 > 저장하기 이 방법은 처음에는 번거롭게 느껴지는데 생각보다 간단하고 그림판 도구를 이용해서 이미지를 꾸밀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반면 전체 화면이 캡쳐되기 때문에 필요한 것만 다시 한번 편집해야 한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이미지 캡쳐를 위해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사용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는데 네이버 캡쳐, 안카메라 등이 인기가 많아요. PrtScn 버튼이 전체 화면을 담는다면 캡쳐 프로그램이나 윈도우7 프로그램 캡쳐도구는 원하는 부분만 인터넷 화면 캡쳐가능하니 필요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