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력 높이는 클래식 음악 모음

반응형

책상 앞에 10분만 앉아있어도 꾸벅꾸벅 졸음이 쏟아지고 딴 생각이 나서 고민된다는 분들이 많은데요. 집중해서 공부를 해야하는데.. 머릿속에 전혀 들어오지 않을 때는 어떻게 해야하는 걸까요.. 개인적으로 집중력 높이는 음악을 들었을 때 효과가 좋았는데요. 가사없는노래의 경우 주변의 잡음을 없애주고 마음을 차분하게 해서 공부할때 도움이 되더라고요. 누구나 한번쯤 들어본적 있는 집중력 높이는 클래식을 듣고 일이나 공부할 때 좀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집중력을 높이기 위한 방법은 생각보다 다양한데요. 제한 시간을 정해서 지키는 방법이나 라이벌을 떠올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휴식시간을 좀더 당기는 것도 효과적으로 1시간에 10분 휴식하는 것보다 30분 공부(일)하고 10분 휴식 하는 것이 공부가 덜 힘들고 괴롭다는 생각도 덜 듭니다. 공부에 집중하기 어렵다면 30분에 10분 휴식하는 습관을 가져보세요.

 

 

컨디션을 좋게 하기 위해서는 최소 6시간은 수면하고 기억력을 높이는 계란, 콩, 낫토, 호밀빵 등의 음식을 챙기는 것도 좋은데요. 아침식사로 밥과 빵 등의 탄수화물에서 포도당을 보충할 수 있으나 탄수화물을 과다 섭취할 경우 오히려 피로의 원인이 되니 포도당 사탕을 챙기는 것도 좋습니다.

 

 

공부를 할 때 음악을 듣는 것도 주위의 잡음이 들리지 않아 눈 앞에 일에 집중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공부하면서 들을 수 있는 집중력 높이는 음악으로는 클래식이 있으며 댄스곡같은 빠른 음악은 오히려 방해가 됩니다. 뇌는 귀에서 들어온 정보도 신경쓰고 있으니 소리가 너무 크지 않도록 하고 집중력 높이는 클래식을 들으면 좋을 것 같아요. 

 

 

공부할때듣기좋은노래는 졸음을 초대하기도 하지만 독서 및 공부를 할 때 집중력이 약한 분들에게는 도움이 됩니다. 천재 음악가 모차르트의 곡중에서는 바이올린 협주곡 제 3 번 G 장조 K.216, 교향곡 제 13 번 F 장조 K.112, 바이올린 소나타 F 장조 K.376, 교향곡 8 번 D 장조 K.48, 바이올린 소나타 G 장조 K.379, 바이올린 소나타 장조 K.378, 교향곡 제 4 번 D 장조 K.19, 바이올린 협주곡 5 번 A 장조 K.219, 두 대의 피아노를위한 소나타 D 장조 K.448 있습니다.

 

 

집중력 높이는 클래식으로 모차르트의 곡이 인기가 많은데요. 주의력이 산만할 때 들으면 도움이 되고 치유되는 느낌도 들어요. 카사치온 제2번 K 99, 교향곡 제 27 번 G 장조 K.199, 세레나데 제 7 번 D 장조 K.250, 피아노 협주곡 20 번 D 단조 K.466, 바이올린 소나타 K.302, 플루트 사중주 제 1 번 D 장조 K.285 도 집중 안될 때 알맞은 음악입니다.

 

 

클래식 외에도 집중력 높이는 음악으로 가사없는노래 즉, 시냇물 흐르는 소리 빗소리 등 자연소리와 간단한 멜로디로 구성된 음악이 공부하면 일하면서 듣기에 알맞습니다. 공부음악이라고 해서 공부할 때 효과적인 앨범종류가 많으니 직접 들어보고 선택해서 일의 능률을 높일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