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읽어주는 사이트 듣기 향상방법

반응형

외국어를 배울 때는 계속해서 듣고 말을 해야하는데 공부 습관이 잘못된 건지 외우는 것에만 신경을 쓰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듣기와 발음이 늘 제자리걸음입니다. 누가 정확한 발음으로 읽어주면 반복학습하면서 실력을 조금이라도 향상시킬 수 있을것 같은데.. 라는 생각으로 영어 읽어주는 사이트를 알아봤는데요. 저처럼 듣기 향상과 발음때문에 고민이라면 참고하셨으면 좋겠어요.

 

 

영어를 읽을 수는 있지만 들리지 않는 사람도 있고 발음이 정확하지 않은 사람도 있는데요. 제대로 배우기 위해서는 학원을 다니면서 배우는 것도 방법이지만 독학을 하는 분들이라면 영어 사이트만 잘 활용하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어요.

 

 

모르는 단어가 있거나 번역을 하고 싶을 때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는 구글번역인데요.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더라고요. 문장을 입력하면 순식간에 번역이 되고 영어, 중국어,아랍어, 이탈리아어 등 다양한 언어로 번역을 해줍니다. 듣기를 클릭하면 입력한 문장을 영문으로 읽어주기 때문에 듣기 능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다양한 목소리톤으로 듣고 싶다면 English Text To Speech라고 구글에서 검색하시면 되는데요. 목소리가 좋아서인지 더 잘 들리는 것 같아요. 그리고 스피드도 조절할 수 있는데요. 스피드를 늦추니 그동안 순식간에 지나가서 놓쳤던 단어나 문장들도 잘 들리더라고요. 진작에 영어 읽어주는 사이트로 공부했으면 좋았을걸 지금이라도 잘 활용해 봐야겠어요.

 

 

생각보다 영어를 읽어주는 곳이 많은데요. 구글 홈페이지에서 Best Text-to-Speech Demo라고 검색을 하면 텍스트를 읽어주는 사이트를 찾을 수 있어요. 텍스트를 입력한 후에 언어, 보이스 효과 등을 선택하여 들을 수 있습니다. 말하는 모습을 그림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왠지 공부하는 느낌 제대로 배우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재미있는 효과가 많아서 지루하지도 않았어요.

 

 

사용해보지는 않았지만 MP3로 변환해 주는 곳도 있는데요. vozme이라고 구글에서 찾으면 바로 보이더라고요. 생각보다 사이트가 많아서 잘만 활용하면 지금보다 듣기 실력이 좋아질 것 같습니다. 외국어를 배울 때는 많이 듣고 또 정확한 발음을 익혀야 하는데 확실히 도움이 되겠네요.

 

 

딱딱하고 재미없는 문장으로 공부하기 싫어요. 누가 영어로 동화책을 읽어줬으면 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분에게는 mamemi.com이 알맞은데요. 안데르센과 그림 형제 같은 동화책을 영어 또는 다양한 언어로 읽어주기 때문에 지루하지 않아요. 아쉽게도 유료이지만 무료인 것도 있어서 부담없이 들을 수 있습니다. 어려운 발음 귀에 들어오지 않는 단어들로 힘들었다면 영어 읽어주는 사이트에서 정확하게 확인하고 공부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