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사이즈 재는법 알고 측정해요

반응형

허리가 가는 잘록한 허리를 갖고 싶어하는 분들은 많지만 막상 자신의 정확한 허리둘레를 모르는 분들이 있습니다. 도대체 어디를 측정해야 하지.. 올바른 허리사이즈 재는법을 알아두었다가 옷을 구입할 때나 건강 관리를 편하게 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허리를 측정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남자 여자 평균 허리 둘레를 알아두세요. 우리나라 성인 남자의 경우 82.9cm, 여자의 경우 78.6cm 입니다. 복부비만은 남자의 경우 90cm로 35.4인치이며 여자의 경우 85cm로 33.5인치 입니다. 앉아 있는 시간이 길어서인지 매년 늘어나는 기분이에요..

 

 

건강을 위협하는 복부비만을 미리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평소 허리사이즈를 측정하여 관리하는 것이 좋은데요. 복부비만은 대사 문제를 발생시켜 고혈압과 당뇨병,고지혈증 등의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기준을 넘을 경우 성인병에 걸릴 위험이 2배나 높아진다니.. 지금부터라도 관리해야 겠어요.

 

 

 

 

그렇다면 허리는 어떻게 측정해야 정확할까요. 양발을 30센치 넓이로 벌린 후 똑바로 섭니다. 다음으로 줄자를 이용해 늑골아래 부분부터 골반까지의 중간부위를 측정하면 됩니다. 그동안 허리사이즈 재는법으로 배꼽위를 측정한다고만 생각했는데 배꼽이 아니라 허리의 가장 잘록한 부분이더라고요.

 

 

전신 거울 앞에 편안한 자세로 똑바로 서주세요.
직접 측정할 경우 앞으로 기울 수 있으니 친구나 가족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줄자가 조이지 않도록하고 배꼽보다 약간 위 (2~3센치) 가장 가는 곳을 측정합니다.
측정을 할 때 옷 위로는 측정해서는 안되며 직접 피부 위에서 측정해야 정확한 사이즈를 알수 있습니다.

 

 

가장 잘록한 부분을 측정하라고 하는데.. 없어요. 그동안 건강관리에 소홀해서 측정하기 어렵다면 배꼽라인을 측정하셔도 됩니다. 배에 힘을 빼고 자연스러운 상태에서 측정하시고 식사 전후로도 사이즈가 달라지니 매번 같은 시간에, 가능하면 오차가 적은 공복상태에서 측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옷을 구입할 때 알아두어야할 허리둘레의 경우 배꼽에서 3손가락 아래를 기준으로 측정하시면 됩니다. 줄자만 있으면 되는 간단한 허리사이즈 재는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매일 허리사이즈를 측정하면 건강 관리에도 도움이 되고 다이어트의 동기를 불러 일으킬 수 있으니 주기적으로 재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