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파리 없애는 방법

반응형

초파리 없애는 방법을 알아두고 미리 예방 또는 제거해볼까요? 날씨가 더워지면 초파리가 하나 둘 늘어나게 되는데요. 모기처럼 물지는 않지만 음식을 먹을 때 초파리가 보이면 찜찜한 느낌이 듭니다. 신경쓰이는 초파리를 없애는 방법 없을까.. 누구나 따라 할 수 있을 정도로 쉬운 초파리 없애는 방법이 있으니 몇 가지 없애는 방법을 알아두고 초파리를 퇴치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왜 자꾸 생길까.. 원인을 알면 좀 더 쉽게 없애고 예방할 수 있습니다. 초파리는 후각이 발달되어 있어서 음식물 냄새를 잘 맡는 편으로 과일이나 과일껍질을 주방이나 싱크대에 방치하면 그 냄새를 맡고 집안으로 들어 온다고 합니다. 따라서 초파리 없애는 방법으로 음식물 쓰레기를 방치하지 않는 것이 중요해요.

 

 

되도록이면 과일을 먹은 후에는 바로 치우고 쓰레기통도 깨끗하게 닦거나 비닐 봉지를 자주 갈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물 쓰레기를 버릴 시간이 없는 분들은 비닐 봉지에 담아 완전히 밀봉한 후에 얼려 놓았다가 버리는 것이 좋아요. 과일을 담았던 접시나 과도 등도 사용 후 바로 설거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과일 음료수, 맥주 등을 마신 후의 컵을 방치해서는 안되는데요. 과일 냄새와 맥주 냄새를 좋아하기 때문에 금방 꼬이고 순식간에 늘어 날 수 있습니다. 맥주는 초파리 없애는 방법으로 사용될 정도로 좋아하는 음식이니 캔과 병을 깨끗하게 헹궈서 분리 수거 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부엌의 싱크대와 배수구에 초파리 없애는 법은? 배수구 음식물 찌꺼기로 인해 초파리와 유충이 보인다면 서둘러 소독해야 하는데요. 독한 세제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건강이 걱정될 경우 직접 천연 세제를 만들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베이킹 소다 2 큰술을 배수구에 먼저 넣고 여기에 식초를 한 컵 부으면 베이킹 소다와 식초가 섞이면서 거품이 나오게 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균, 이물질 등이 세척이 됩니다. 2시간 정도 그대로 방치해 두었다가 물을 흘려보내면 됩니다.

 

 

배수구 외에도 초파리가 자주 발생하는 곳에 구연산과 베이킹 소다, 물을 섞어서 뿌려두면 좋은데요. 이미 생긴 초파리 없애는 방법으로는 효과가 적지만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초파리가 생길 만한 장소에는 미리 뿌려 둘 수 있었으면 합니다.

 

 

없애는 방법으로 초파리 트랩을 만드는 방법도 있는데요. 돈을 들이지 않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빈 페트병, 맥주 , 과일 식초만 있으면 돼요.
1. 투명한 빈 페트병을 반으로 자릅니다
2. 준비한 맥주 또는 과일 식초, 세제를 넣습니다
3. 랩을 씌운 후 구멍을 만들어 빨대를 꽂습니다
4. 초파리가 많은 곳에 두면 냄새를 맡고 트랩 안으로 들어갔다가 나오지 못하고 죽게됩니다.

 

 

트랩을 만들어 없애는 방법은 효과적이지만 관리도 중요한데요. 1주일 에서 10일은 설치해 두는 것이 좋으며 사용한 것은 재사용하지 않고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귀찮다고 방치하면 새로운 초파리가 집안으로 들어 올 수 있어요. 방충망에 구멍이 뚫려 있을 경우에도 새로운 초파리가 생기게 되니 틈이 없는지 확인해 두세요.

 

 

초파리 없애는 방법으로 트랩을 만드는 것도 도움이 되지만 초파리에게 먹이를 주지 않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정기적으로 주방을 청소하고 먹다 남은 음식과 음식물 쓰레기를 빨리 처리하는 것으로 초파리의 침입이나 증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쓰레기통 관리도 중요한데요. 음식물 쓰레기를 버린 후 집으로 가져오다가 초파리가 함께 따라오는 경우도 있어서 번거롭지만 세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에서 화분을 키우는 분들도 주의가 필요한데요. 어떤 초파리는 물과 화분을 좋아해서 흙속에 알을 낳는다고 합니다. 물을 너무 많이 주는 것을 삼가고 배수를 신경써주세요.

 

 

화분에 생긴 초파리 없애는 방법은? 축축한 흙 속에다 알을 낳기 때문에 흙이 마를 때까지 물을 주지 않는 것이 좋아요. 그러면 알과 유충이 건조해지면서 사멸합니다. 화분이 조금 시들해 보일 수 있지만 다시 깨끗한 흙으로 분갈이를 하고 물을 주면 회복 합니다. 레몬 향기가 나는 세제를 물에 희석하여 잎과 줄기, 흙에 고루 뿌려서 없애는 방법도 있습니다.

반응형

'생활과 경제 > 생활의 노하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파 보관법 정리  (0) 2017.06.10
커피찌꺼기 활용법 탈취제  (0) 2017.01.06
쌀벌레 없애는법 정리  (0) 2016.03.30
집안풍수인테리어 방법  (0) 2016.02.24
향수 유통기한 언제까지 일까  (0) 2016.0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