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S 프로그램 텍스트 읽어주는 사이트는

반응형

혼자서 외국어 공부를 할 때면 발음을 정확하게 배우기 어렵지만 TTS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점더 편하게 배울 수 있을 것 같아요. 영어 뿐만아니라 중국어, 일본어 등도 읽어주는 곳이 많기 때문에 인터넷 뉴스로 공부하는 분들이라면 텍스트 읽어주는 사이트를 이용해서 정확한 발음이나 단어의 의미를 쉽게 배울 수 있었으면 합니다.

 

 

대부분 영어 공부를 위해서 텍스트 읽어주는 사이트를 활용하는데요. 중국어나 일본어를 배울 때도 유용하더라고요. 예를 들어서 일본어 공부를 하는 분의 경우 인터넷으로 뉴스를 보고 직접 종이에 써보거나 모르는 단어는 따로 메모하면서 공부할 수 있지만 정확한 발음을 알기는 쉽지 않아요.

 

 

텍스트는 사전을 이용해서 해석은 가능한데 막상 발음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고민 되더라고요. 공부 하면서도 맞는 건가 헷갈리게 되는데 이때 TTS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정확한 발음도 듣고 단어 공부까지 제대로 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곳부터 소개해 드리면 구글번역기가 있는데요. 여러나라의 말을 번역해주소 들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한국어를 영어로 영어를 한국어로 빠르게 번역해주고 일본어, 중국어, 독일어, 러시아어 등으로도 번역하실 수 있습니다. 번역된 내용이 완벽하지는 않아도 정확도가 높은 편이랍니다.

 

 

영어 문장이나 일본어를 입력창에 넣고 듣기를 클릭하여 음성을 들을 수 있는데 일본어의 경우 어색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텍스트 읽어주는 사이트마다 음성이나 발음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몇군데를 알아보고 듣기 편한 곳을 선택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역시 많은 분들이 편하게 이용하는 곳으로 네이버번역기가 있는데요.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를 번역해주고 음성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일본 뉴스 텍스트를 입력창에 입력 후 발음 듣기를 누르시면 되는데 속도나 음성, 발음이 상당히 만족스럽더라고요. 게다가 발음표기가 있어서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모르는 한자의 경우 후리가나로 확인할 수 있어서 편하게 따라 읽으실 수 있는데요. 붉은 색으로 눈에 띄게 표시되기 때문에 히라가나를 읽으실 수 있는 분들이라면 편하게 한자 공부도 하실 수 있습니다. TTS 프로그램으로 여러곳이 있기때문에 각각 장단점을 비교해보시고 듣고 따라하는 방법으로 외국어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