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판 사진 자르기 두가지 방법은

반응형

이미지의 불필요한 부분을 없애고 필요한 부분만 잘라서 저장하고 싶을 때 그림판 사진 자르기를 활용하면 쉽고 빠른데요. 그림판은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따로 프로그램을 다운 받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도 있어요. 정해진 범위를 사각형으로 자르거나 자유롭게 지정하는 그림판사진자르기 방법 어렵지 않으니 알아두셨다가 활용해 보세요.

 

 

사진 뒤로 불필요한 배경이 찍혀서 자르고 싶거나 귀여운 얼굴만을 잘라서 다른 사진과 합성하고 싶을 때 그림판을 활용할 수 있는데요. 사진 편집을 해주는 프로그램이 많지만 그림판이 익숙해지고 도구를 잘 활용하다보면 더 쉽고 이미지를 꾸미기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시작메뉴를 보면 그림판이 보이는데요. 보이지 않을 경우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을 하여 찾아 볼 수 있습니다. 편집하고 싶은 이미지를 우클릭해서 연결프로그램> 그림판을 눌러 실행하셔도 됩니다. 활용도가 많아서 시작메뉴에 추가에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작업표시줄에 고정해 놓으면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편집하고 싶은 이미지를 불러온 다음 홈탭에서 선택을 누른후 사각형 영역으로 자를 수 있는 사각형을 선택해주세요. 사각형 선택 아래로 자유형 선택도 있는데 먼저 정해진 범위를 사각형으로 자르는 그림판 사진 자르기를 해보세요.

 

 

자르고 싶은 위치에 마우스 포인터를 움직여 범위를 지정해주세요. 다음으로 복사 버튼을 클릭합니다. 복사는 붙여넣기 오른쪽에 있으며 컨트롤 + C를 누르셔도 됩니다. 이제 그림판 버튼을 누르고 새로만들기> 붙여 넣기 버튼 순으로 누르시면 됩니다. 편하게 컨드롤 + V 로 붙여 넣기 하셔도 됩니다.

 

 

다른 방법으로 자르고 싶은 범위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자르기가 있습니다. 선택에서 사각형이 아닌 자유형을 누르고 마우스로 원하는 범위를 둘러싼 다음 복사하기를 합니다. 사각형으로 자르는것과 같은 방법이랍니다.

 

 

다음으로 새로만들기> 붙여넣기를 눌러 잘라진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머프의 얼굴만을 그림판 사진 자르기를 이용해서 자르고 저장을 할 때는 그림판>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눌러 PNG, JPG 등의 원하는 형식으로 저장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