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래어 퀴즈 모음 풀어보는법

반응형

플루트, 싱크로율 등 일상생활에서 사용되는 외래어가 정말 많은데요. 하지만 잘못된 표기로 사용하는 경우가 있어서 막상 외래어 퀴즈를 풀어보라고 하면 오답이 더 많더라고요. 일상에서 흔히 사용하고 있는 외래어조차 잘못 쓰고 읽고 있는 건 아닌지 반성하게됩니다. 그래서 외래어퀴즈를 풀어보면서 현재 실력을 확인하고 고칠 것은 서둘러 바로잡으려고 합니다.

 

 

예전보다 외래어를 사용하는 일이 많아졌는데요. 아이스크림이나 커피 등은 대체할 만한 단어가 없다지만 테이크아웃, 캐셔, 네티즌, 에어 캡 등은 대체가 가능한데도 편하다는 이유로 사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외래어 표기를 할 때는 실수가 많고 틀린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할리우드일까 헐리우드일까 자주 사용하는 외래어 인데 정확한 표기는 모르는 분들이 많아요. 정답은 할리우드 영어이기때문에 둘다 사용하지만 백과사전에 나와 있는 정확한 표기는 할리우드랍니다. 이 문제를 맞춘 사람은 52%, 틀린 사람은 48%로 틀리기 쉬운 외래어중 하나랍니다.

 

 

병원에서 링겔 맞고 퇴원했어일까 링거를 맞았어일까요. 정답은 링거 입니다. 부모님 세대에서는 링겔이라고 많이 사용했다고 하는데요. 부모님과 함께 오래 생활해서 인지 어머님이 사용하는 외래어 표기를 쓰게되는 것 같아요. 외래어 퀴즈 중에서 난이도가 높다고 느꼈던 문제가 있는데요. 바로 stainless입니다. 어머님이 자주 사용하는 외래어이기도 한데 스텐리스와 스텐레스, 스테인레스, 스테인리스 등 다양하게 표기되고 있더라고요.

 

 

헷갈리기 쉬운 stainless의 정확한 표기는 스테인리스 발음을 할 때는 스테인리쓰라고 하시면 됩니다. 물론 어떻게 말해도 대부분 이해하시더라고요. 젊은층에서 자주 사용하는 페스티벌은 페스티발일까요? 아니요 페스티벌이 정답입니다. recreation은 레크레이션일까요 레크리에이션일까요?

 

 

이렇게 알쏭달쏭한 외래어를 퀴즈로 재미있게 풀어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네이버의 국어퀴즈 모음인데요. 검색창에 국어퀴즈를 검색하여 외래어부분을 클릭하여 하나씩 문제를 풀어보면 됩니다. 인터넷만 되면 누구나 편하게 풀고 모르는 것은 블로그나 페이스북, 메모장에 담을 수도 있습니다. 모바일로 이용하면 어디서나 풀어 볼 수 있고 친구들과도 재미있게 풀 수 있으니 심심할 때 활용해 보세요.

 

 

그럼 한번 풀어 볼까요. 미스테리가 아닌 미스터리라니.. 난센스라니.. 문제를 풀면서 그동안의 표기가 잘못된 것을 알고 바로잡을 수 있습니다.  트랜드와 트렌드를 두고 엄청 고민했는데.. 트렌드네요. 모든 외래어 퀴즈를 풀면 점수를 확인할 수 있는데 역시 많이 틀렸네요. 정답이라고 확신했던 문제도 틀리다니 좀더 공부해야 할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직접 문제를 풀어보고 올바른 외래어 표기를 사용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