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카락 빠지는 꿈 의미는

반응형

머리를 감을 때나 빗을 때 조금씩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은 크게 신경쓰이지 않지만 한꺼번에 여러개가 빠지면.. 혹시 탈모는 아닐까 걱정이 되는데요. 이런 걱정이 꿈에도 영향을 준건지 머리카락 빠지는 꿈을 꾸는 경우도 있습니다. 머리카락이 몽땅 빠지는 꿈이라니...꿈인데도 왠지 찜찜하고 걱정이 되더라고요..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걸까요?

 

 

이런 꿈을 꾸었다면 건강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은데요. 머리카락은 생명력, 기력, 매력 등을 나타내고 있기 때문에 신체리듬이 무너지지는 않았는지 식사는 잘 챙기고 있는지 건강에 신경써주세요.

 

 

마음에 여유가 없거나 무언가를 잃어버리지 않을까 불안해하고 걱정하고 있을 때도 머리카락이 빠지는 꿈을 꾸는데요. 빠진 머리카락이 많거나 긴 머리가 빠졌다는 것은 경제적인 위기나 권력을 잃어버리지 않을까 하는 걱정과 불안을 의미합니다. 일자리를 잃지는 않을까.. 같은 불안한 마음으로 인해 꾸는 경우가 있으니 현재 뭔가에 소홀한 것은 없는지 되돌아 볼 필요가 있습니다.

 

자신감이 떨어졌을 때도 머리가 빠지는 꿈을 꾸게 되는데요. 최근 살찐것 같아 라는 말을 들었거나 거울을 보았을 때 예전보다 나이들어 보이는 자신의 모습을 보고 자신감이 저하되었을 때도 꿈을 꿀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 빠지는 꿈은 불안하거나 초조하거나 걱정이 많을 때 꾸는 경향이 있으니 마음에 여유를 가지고 고민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해결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카락을 자르는 꿈을 꾸는 경우도 있는데요. 머리카락이 많이 자라서 미용실에 가야겠다.. 라는 생각을 하면 이런 꿈을 꾸게 되더라고요^^  평소 갖고 있는 생각이 꿈에 영향을 주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은것 같아요.

 

머리카락을 잘라야 겠다는 생각을 하지 않았는데도 꿈을 꾸었다면 현실에서 도망치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새로운 것을 도전해 보고 싶다거나 현재의 자신에게 만족하지 못할 경우에 꾸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억지로 잘랐거나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았다면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일이 진행되지 않거나 안 좋은 상태에 빠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반대로 산뜻하고 좋았다면 현실에서도 뭔가 좋은 변화가 일어날지도 모릅니다.

 

 

머리를 자르는 꿈은 직장에서의 스트레스, 연인과의 관계에 문제가 있을 경우 꾸는 경우가 많으니 연인에게 소홀하지는 않은지 좀더 신경을 써주세요.

 

스스로 머리카락을 자르는 꿈은 현실에서 결정을 내려야 할 일이 있을 때 꾸게 되는데요. 연인에게 결별을 선언해야 하는 등 무언가 결단을 내려야 할 때 꾸는 경우가 있습니다.

 

 

머리가 빠지고 새로 자라났다면 길몽으로 볼 수 있는데요. 손상된 머리카락이 빠지고 새로운 머리카락이 나왔다면 과거를 돌아보지 말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과감하게 도전해 보는것도 좋습니다. 머리카락 빠지는 꿈을 보았다고 걱정하기보다 현재의 고민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