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증날때 푸는 방법 정리

반응형

짜증날때 푸는 방법으로 뭐가 있을까요. 종종 짜증이 나거나 화가 나는 일들이 생기는데 이런 감정을 그냥 털어 놓으면 주변 사람과 사이도 나빠지고 결국 자기 혐오에 빠지게 되더라고요. 참으면 병이 될 것 같은데.. 몇 가지 짜증날때 푸는 방법이 있으니 알아두셨다가 하나씩 시도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뭔가 안 좋은 사건으로 짜증이 폭발 할 것 같을 때는 일단 그자리에서 벗어나는 것이 좋은데요. 싫은 일이 었었던 자리에 있는 것만으로도 분노가 쌓이게 되니 일단 몸을 움직여 다른 장소로 옮겨 기분을 전환시켜 보세요. 저는 짜증날때 푸는 방법으로 편안함을 느끼는 장소에서 휴식을 하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도서관이나 카페 등 자신만의 편안한 장소를 만들면 좋을 것 같아요.

 

 

깊게 심호흡을 해보세요. 호흡과 마음은 의외로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호흡은 마음을 안정시켜주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천천히 깊게 아랫배를 이용해 복식호흡을 반복하면 흥분이 가라앉으면서 몸과 마음이 편안해집니다. 복식호흡은 우울증, 짜증, 다이어트 등 생각보다 효과가 다양해요.

 

 

물을 한 잔 마셔보세요. 수분이 부족해서 탈수증상이 발생하면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안좋습니다. 수분이 부족하면 혈액이나 세포의 건강도 나빠지고 이유없이 짜증이나거나 피로하고 우울증까지 생긴다고 합니다. 짜증날때 푸는 방법으로 하루 수분 섭취량은 꼭 챙겨드세요.

 

 

짜증을 내서 좋은점이 있을까 생각해 보세요. 화를 내고 시간이 지난 뒤에 냉정하게 생각하면 쓸데없는 행동이었어라고 느끼는 경우가 많아요. 조금만 생각해 보면 좀더 현명한 판단을 할 수 있고 그 시간이 지나면 화가 조금은 가라앉게 됩니다.

 

 

그대로 참으면 하루가 엉망이 되어 버릴 것 같다 가족이나 다른사람에게 화풀이를 하게 될 것 같다면 참지마세요. 감정을 발산해야 합니다. 5분이나 10분 정도 시간을 정해놓고 왜 짜증이 났는지 푸념을 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마음을 터놓을 수 있는 사람에게 이야기하다 보면 어느새 마음이 편안해 지는 것이 느껴질거에요.

 

 

내 푸념을 들어줄 사람이 없다면 종이에 지금 생각나는 것들을 마음대로 적어보세요. 누구한테 보여줄 것이 아니라서 글씨도 내용도 자유롭게 쓸 수 있습니다. 머리 속에 필요 없는 감정을 종이에 모두 쏟아내고 쓴 종이는 버리면 그만이에요

 

 

짜증날때 푸는 운동은 없을까.. 주위에 이야기를 들어줄 사람도 없고 잠도 오지 않는다면 달리기를 해보세요. 뇌는 한 번에 여러가지에 집중할 수 없어서 운동을 하고 있는 동안에는 잡생각이 떠오르지 않아요. 운동을 할 수 없을 때는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도 방법이에요.

 

 

음악을 듣거나 초록색이 많은 그림을 보는 것도 짜증날때 푸는법이에요. 녹색을 보면 스트레스가 해소 되고 상쾌한 기분을 느끼게 해준다고 해요. 요즘은 스트레스를 풀기위해 컬러링북을 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집중력도 향상되고 지친마음도 달래주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음식은 짜증날때 푸는 방법도 되지만 악화시키기도 하는데요. 짜증이 나면 과식을 하거나 기름지고 당분이 많은 음식을 먹게 되는데 이런 음식은 체내의 대량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빼앗아 버리기 때문에 오히려 좋지 않아요. 기분이 안 좋을 때는 녹황색 채소나 견과류 등 정신을 안정시키는 영양소가 들어 있는 음식을 먹는것이 좋습니다.

반응형